정보와지식

시추

해올777 2024. 7. 22. 10:58
반응형

시츄

고대 티베트에서 시작하여 중국 황실을 거쳐 서양으로 전파된 반려견이다. 매력적인 외모, 사랑스러운 성격을 지녔다. 
-고대 티베트 : 기원은 고대 티베트로 거슬러 올라간다. 시츄는 티베트의 라마교 사원에서 신성한 동물로 여겼다. 사원에서 보호와 복을 상징하는 존재로 여겼다. 승려들은 시츄를 ‘사자개’라고 불렀다. 시츄의 외모가 사자와 닮았기 때문이다. 
-중국으로 전래 : 명나라 시대에 티베트의 달라이 라마가 중국 황제에게 선물로 보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중국 황실에서 매우 귀하게 여겨졌다. 황실에서는 시츄를 특별히 보호하고 고급스러운 생활을 누리게 했다. 황제와 황후의 사랑을 받았다. ‘시자 개’로 불리며 귀족들과 함께 생활했다. 종종 궁전의 정원에서 사냥하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서양으로 전래 : 20세기 초, 중국 황실이 멸망하며 서양으로 전래하였다. 1930년대에 영국으로 처음 소개된 후, 유럽 전역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 영국에서 시츄의 외모와 성격이 큰 인기를 얻어 많은 가정에서 반려견으로 키우기 시작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으로 전래했다. 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1969년 미국 애견 협회에 공식으로 등록되었다. 오늘날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반려견 중 하나이다.

외모
작은 체구와 긴 털, 큰 눈을 가진 귀여운 외모로 유명하다. 긴 털은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지만, 다양한 스타일로 미용할 수 있다. 몸무게는 보통 4~7kg이고 어깨 놓이는 약 20~28cm이다.

-성격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성격을 지녔다. 사람과의 교감을 즐기고, 아이들과 잘 어울린다. 활동적이면서도 온화한 성격이다. 실내 생활에 잘 적응한다. 또 독립적이면서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다.

건강관리 : 정기적인 미용을 해주어야 한다. 시츄의 긴 털은 정기적인 빗질과 미용이 필요하다. 털이 엉키지 않도록 매일 빗겨주고, 정기적으로 미용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눈 주변의 털을 자주 정리해 주어 눈병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 
운동과 식이 관리 : 작은 체구이지만,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 매일 산책을 통해 체력을 유지하고, 비만을 예방해야 한다.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여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도록 하며, 비만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양의 식사를 제공해야 한다. 


'정보와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상  (0) 2024.07.23
간헐적 단식  (2) 2024.07.22
유용한 올리브 영 여드름 제품들.  (0) 2024.07.21
별자리, 황도12궁, 게자리~  (0) 2024.07.19
동아시아의 별자리  (2) 2024.07.17